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해당셀이 어떤 값이였는지 어떤 내용인지 햇갈릴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위해 메모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셀에 흔히 우리가 쓰는 포스트잇 같이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선 엑셀 창을 하나 띄워봅시다!
A라는 셀에 메모를 삽입해 볼텐데요
해당셀에 오른쪽을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그리고 메모 삽입을 눌러주세요!
위 그림과 같이 노란색 네모 박스가 생깁니다.
안의 내용은 편집이 가능하고요 모서리의 동그라미를 드래그 하여 크기 또한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esc 누르시거나 아무 셀이나 클릭하시면 메모가 사라지고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남게 됩니다.
안보이실까봐 확대를 해봤습니다
A라는 셀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세모가 보이시나요?
저 표시가 해당셀에 메모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리고 해당셀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시면 삽입했던 메모가 나옵니다.
메모가 없던 셀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모편집만 나오지만 해당 셀에 메모가 있다면 위와같이 "메모삭제", "메모 표시/숨기기"라는 메뉴가 더 생성되어서 나옵니다.
메모삭제는 말그대로 메모를 삭제하는 기능이고요. 메모 표시/숨기기는 아까 말씀드린 빨간색세모 표시만 없앤다는 거입니다.
유용하게 쓰셔서 좋은 엑셀 문서 만드시길 !!
참고로 단축키는 메모를 넣고자 하는 셀을 클릭한 후 "shift + F2" 누르시면 메모가 생성됩니다!
다음에는 메모를 프린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엑셀EXCEL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excel) - 자동채우기 기능을 활용하자 (0) | 2014.11.14 |
---|---|
엑셀(Excel) - 자동화모듈 오류 해결 팁 (0) | 2014.08.13 |
엑셀(Excel) - 메모 기능 이용하기!(2) (0) | 2014.08.12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ppt그래프
- 엑셀
- 손글씨
- 움프
- 파워포인트
- 프레젠테이션
- ppt 다운로드
- 인포그래픽
- ppt 배경
- 리뷰
- PPT 잘만드는법
- 템플릿
- 프리젠테이션
- ppt templates
- Templates
- ppt template
- ppt 디자인
- apple
- 프리젠테이션 강좌
- Excel
- ppt 템플릿
- 애플
- ppt
- 파워포인트 템플릿
- ppt 강좌
- UMF
- 캘리그라피
- UMF KOREA 2014
- infograghic
- Chart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